소프트웨어융합대학(김유성 학장)은 소프트웨어융합공학 연계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년 11월 4일(금) ~ 5일(토)에 인천스마트시티(주)내의 인천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를 견학하고 이어서 자체 추계 워크숍을 강화우리바다펜션에서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약 20여명의 학생들과 교수가 참석했다.
먼저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인천스마트시티(주)에 방문하여 센터장인 고희창 박사로부터 인천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에서 실질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시스템을 중심으로 주요 추진사업 및 향후 발전 계획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이후 장소를 옮겨 강화우리바다펜션에서 전문가 초청 특강(고희창 박사, 주제 : 데이터 & 스마트시티)과 졸업생 취업연계 특강(노태현 도쿄일렉트론코리아(주), 주제 : 연계전공 이수 후의 취업 진로)을 통해 학생에게 유익한 정보 및 지식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연계전공을 이수 중인 경제학과 이병수 학생은 연계전공에 대한 자신의 비전과 목표에 대해 발표했다.
끝으로 워크숍에 참석한 학생들과 저녁 식사와 더불어 연계전공에 대해 학생들의 건의 사항 등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으며, 연계전공에 대한 간단한 퀴즈와 더불어 학생들에게 기념품도 증정했다.
김유성 소프트웨어융합대학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소프트웨어융합공학 연계전공 워크숍이 다시금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올해 3년 만에 다시 개최된 연계전공 워크숍에 참여한 학생들과 교수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연계전공 학생들이 소속감을 느낄 수 있게 좋은 유대관계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사진1> 인천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의 단체사진

<사진2> 인천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내부 견학

<사진3> 전문가 초청 특강(인천스마트시티(주) 전문위원 고희창 박사)

<사진4> 졸업생 취업 연계 특강(도쿄일렉트론코리아(주) 기술보안팀 노태현)

<사진5> 재학생 발표(경제학과 이병수 학생)

<사진6> 저녁 및 친교의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