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 조성영 넷마블 이사 초청 강연
▲ 조성영 넷마블 이사가 ‘2024학년도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연계전공 전문가 초청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본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에서는 최근 넷마블 조영성 이사를 초청해 연계전공 전문가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연계전공 전공학생 및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소속 학생을 비롯하여 게임산업에 관심있는 본교 재학생 등이 참여했다.
조성영 넷마블 이사는 ‘게임 산업에서의 빅데이터/AI 활용’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그는 특강에서 “빠른 변화와 경쟁이 심화되는 게임산업에서의 급속한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는 적극적인 신기술 도입, 게임사용자 만족도 및 참여도 향상을 위해 소프트웨어를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에서의 인재가 필요하다”며 “빅데이터 핸들링, 머신러닝 및 딥러닝 등 실제 데이터를 적용하여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응용을 해보고 배워나가며 게임산업에 도전한다면 훨씬 성장할 수 있을것“이라고 제언했다.
조성영 이사는 본교 동문으로 (02학번, 정보통신공학부) 현재는 넷마블에서 사업본부장으로써 게임개발 및 인사를 담당하고 있다.
김유성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연계전공 담당교수는 “앞으로도 전문가 초청 특강을 진행하여 전문가와의 소통 및 배움의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최신 기술 동향과 발전 방향을 지속적으로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 2024학년도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연계전공 전문가 초청 특강’에 참석한 학생 등이 강연을 듣고 있다.